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 타이베이 중정기념당 맛집 샹덕 타이베이

by 나는문어다람쥐 2024. 10. 17.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 중정기념당 맛집 샹덕 타이베이

 

 

중정기념당 구경을 온 김에 근처에 있는 맛집을 찾고 있는가? 혹은 중화권에 왔으니 북경오리를 먹어봐야지 싶은가? 그렇다면 가봐야 할 곳 샹덕 타이베이. 중정기념당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현지에서도 꽤 유명한 북경오리 맛집이다.

 

 


중정기념당에서 샹덕타이베이 가는 길

출처: 구글맵 캡쳐

 

중정기념당을 마주보고 왼쪽으로 끼고돌면 중정기념당 대충문이 나온다. 대충문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쭉 직진하다가 두 번째 사거리에서 우회전하면 도착. 길 찾기는 어렵지 않다.

 

 

 

밖에서 보면 이런 모습. 사진 처럼 기둥에 샹덕타이베이 포스터가 붙어있고, 바로 옆에 베이커리가 있으면 정확히 찾은 거다.

 

 

 

건물 입구로 들어가서 오른쪽 엘리베이터 옆쪽으로 가면-

 

 

 

이렇게 샹덕 타이베이 입구가 보인다. 2층이니 계단으로 가는 게 빠르다. 물론 엘리베이터도 이용가능. 올라가니 이미 사람이 바글바글했다. 들어가서 이름을 대며 예약했다고 하니 잠시 기다리래서 5분 정도 대기를 했다. (예약 방법은 포스팅 아래에)

 

 

 

운 좋게 창가자리에 앉게 됐다.

 


샹덕 타이베이 2인 세트 메뉴

표시된 부분이 우리가 시킨 메뉴

 

우리는 미리 베이징덕 반마리를 예약해 뒀다. 그리고 메뉴판의 2인 세트 메뉴를 보여주길래 여기서 시켰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 메뉴들을 추상적으로 써놓은 것들도 있어서 대체 무슨 메뉴인지 전혀 알 수 없었다. 그래서 일단 추천 메뉴 위주로 주문했다. 

 

 

소스 3종

 

다 맛있었던 소스. 난 역시 갈색의 오리 소스가 제일 맛있었다. 그다음은 패션후르츠 소스. 엄청 상큼하고 맛있다. 느끼할 때 먹으면 좋다.

 

 

Triplet of fresh vegetables

 

Triplet of fresh vegetables : ★★★☆☆

 

문제의 시작. 양이 생각보다 많다. 그렇지만 첫 메뉴라 이때까지는 별생각 없었다. 아무튼 첫 메뉴는 버섯류가 볶아져서 나왔다. 버섯이 꽤 맛있어서 계속 집어먹게 된다. 곁들임 음식으로 좋지만 세트메뉴로 나오는 거 아닌 이상 개별로 시키기에는 조금 아쉽다. 

 

 

"Three treasures" Duck platter

 

"Three treasures" Duck platter: ★☆☆☆☆ (개인차이 큼)

 

두 번째 메뉴. 아마도 오리 내장인 듯했다. 내장을 안 먹는 나에게는 무용한 접시. 메뉴명을 저렇게 쓰지 않고 그냥 3가지 오리 내장이라고 썼으면 절대 안 시켰을 텐데요.. 그러나 내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미일 수 있으니 이번 별점은 지극히 개인적인 걸로.

 

 

Scallop sauce radish cake

 

Scallop sauce radish cake: ★★★★★

 

한국어로는 무 튀김이라고 하는 것이 좋겠다. 대만에 오면 꼭 추천받는 메뉴 중 하나인데 길거리에서 먹는 무 튀김과는 차원이 다르다. 고급음식점에서 직접 만든 무 튀김은 정말 정말 맛있었다. 이거 먹고 그 뒤로 다른 곳 무 튀김 맛없어서 못 먹는다. 꼭 시켜야 할 메뉴!!

 

그리고 이때부터 난 알았다. 절대 다 먹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양이 많아도 너무 많다. 아직 다 나온 것도 아닌데 벌써 배가 차고 있었다. 2인 세트가 아니라 3-4인 세트 같다.

 

 

fried wraps with seasonable vegetable and pork

 

fried wraps with seasonable vegetable and pork: ★★★★★

 

굉장히 맛있다. 크루아상지를 튀겨서 야채와 함께 볶은 메뉴. 크루아상지와 양배추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다. 간단한 재료를 볶은 것인데도 감칠맛이 상당하다. 이것도 꼭 시켜서 맛보기를. 그나저나 맛을 떠나서 이것 역시 양이 많다.

 

 

smoked plum juice

 

smoked plum juice: ★☆☆☆☆

 

자두 주스네! 하고 시켰는데 당황스러웠던 맛. 앞의 스모크를 자세히 안 본 우리 탓이다. 가능하면 그냥 차를 시키세요. 우롱차는 사진을 안 찍었는데 그냥 우롱차 맛이었다.

 

 

북경오리: ★★★★★


드디어 나온 메인 메뉴 북경오리! 눈앞에서 바로 잘라주신다.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이 작은 퍼포먼스는 꽤 즐거웠다. 자르기 직전에는 사진 찍을 시간도 주신다.

 

 

오리 껍질과 설탕

 

처음으로 잘라서 서빙해 주신 부위는 바삭하게 구워진 오리껍질과 설탕. 한 입 물면 고소한 오리 기름이 싹 나오면서 바삭하게 씹힌다. 첫 입은 설탕 없이 그냥 먹고 두 번째 조각은 설탕을 찍어서 다양하게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 상 가득이다
윤기가 장난 아니다

 

껍질을 맛보는 사이 나머지 부위를 후루룩 잘라서 예쁘게 담아주셨다. 전병 위에 오리, 파, 오이, 갈색 소스를 올려서 싸 먹으면 정말 담백하고 맛있다. 오이를 안 먹는 사람도 여기에는 꼭 한 번 오이를 넣어서 시도해 보면 좋다. 나도 오이를 안 먹는 사람이지만 북경오리와 오이의 향이 정말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었다.

 

전병은 반투명한 느낌이 들정도로 아주 얇으니 자세히 보고 떼어먹어야 한다. 두껍게 먹으면 퍽퍽함에 맛이 떨어진다.

 

이쯤 돼서 우리는 오리도 다 못 먹을 정도로 배가 찼다. 이걸 보는 분들은 절대 2인 세트 시키지 말고 오리와 단품 메뉴 한 두 개만 시키기를 (여자 둘이라면 하나를 추천.. 이유는 아래에). 그리고 음료는 따뜻한 차, 혹은 콜라를 추천한다. 중식의 느끼함은 그 둘로만 달랠 수 있다.

 

그렇게 모든 식사가 끝난 줄 알고 잠시 숨 고르던 우리에게-

 

 

 

오리가 또 나왔다. 나머지 부위가 또 있었나 보다.. 하하.. 뒤에 음식 남은 거 보이시나요.. 

 

 

 

마지막 오리는 결국 손도 못 대고 포장 엔딩.

 


샹덕 타이베이 가격과 총평

 

다 먹어갈 때쯤 직원이 테이블마다 공 뽑기 추첨을 했는데 우리는 알아듣지도 못하겠고 뭔지도 모르고 그냥 뽑았다. 뽑자마자 엄청 놀라는 눈치의 직원. 우리는 그때 ??? 하고 나중에 자세히 살펴봤는데 알고 보니 가장 좋은 공 두 개를 뽑은 거였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우리만큼 좋은 공을 뽑은 사람이 없었던..

 

살펴보니 하나는 2000원 이상 주문 시 500원 할인, 또 하나는 1000원 이상 주문시 200원 할인권. 우리는 두 번째 할인권에 해당됐다. 이게 무슨 일! 근데 뒷 면을 보니 다음 방문 시 사용 가능이라고 써져 있다. 괜히 아쉬워서 계산할 때 물어봤다.

 

나: 이거 오늘은 사용 못하는 거죠??

직원: 맞아요 당일은 사용을 못해요! 그런데 손님은 다시 못 올 테니까 그냥 사용하게 해 드릴게요!

나: ??? 와 감사합니다!!

 

그렇게 알차게 200원 (한화 약 8,000원) 할인까지 받고 나온 나.

 

 

영수증

 

총 1,562원 (한화 약 66,000원)이 나왔고 할인권 200원을 제해서 1,362원을 결제하고 나왔다. 확실히 한국에 비해서 정말 저렴한 가격이다. 

 

총평 ★★★★☆

일단 메인 요리인 오리도 훌륭하고 사이드 메뉴들도 각자 뭔지 알고 취향에 맞게 시킨다면 만족도가 높다. 갈지 말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그럴 필요 없이 방문하면 된다. 또한 향신료를 걱정하는 사람들도 전혀 문제없이 먹을 수 있다. 향신료랄게 거의 없다. 같이 간 나의 일행 (마라탕, 훠궈 일절 못 먹음)도 맛있게 먹었기 때문.

 

 


샹덕 타이베이 주소와 예약 방법

내가 밥을 먹었던 창가가 보인다

 

주소

Xiang Duck Taipei: 106 대만 Taipei City, Da’an District, Section 2, Jinshan S Rd, 2號2樓

 

영업시간

평일: 11:30-22:00 / 브레이크 14:30-17:30

주말: 11:00-22:00 / 브레이크 14:30-17:00

 

예약 방법

享鴨 烤鴨與中華料理 台北金山南店 | 立即訂位!inline 線上訂位預約

 

1. 위 주소로 들어간 뒤 상단 오른쪽에서 언어를 영어로 변환

2. Book now 클릭

3. 인원수, 날짜, 시간 선택 후 preorder now 클릭

4. Roast duck 클릭

5. 반 마리 주문 시에는 半隻烤鴨(2人套餐建議) 클릭

    한 마리 주문시에는 One roast duck 클릭

6. next를 두 번 누르고 개인정보를 입력 후 book now를 클릭하면 예약 끝!

 

 


 

 

대만 여행 타이베이 딤섬 맛집 덴쉐이러우에서 인생 딤섬을 먹었다

대만 여행 타이베이 딤섬 맛집 덴쉐이러우에서 인생 딤섬을 먹었다  대만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딤섬. 알기로는 딘타이펑이 가장 유명한 것으로 알지만 개인적으로 그곳은 별로 맛이 없다. 현

moonada.tistory.com

 

또 다른 타이베이 맛집을 찾고 있다면 깔끔한 현지인 딤섬 맛집 덴쉐이러우에도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