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 여행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물품 보관함 정보

by 나는문어다람쥐 2024. 12. 3.
반응형

대만 여행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물품 보관함 정보

여행에서, 특히 첫날과 마지막날에는 물품보관함이 굉장히 절실하다. 숙소의 체크인아웃 시간과 비행기 시간이 맞지 않으면 시간이 붕 뜨게 되는데, 그때 물품보관함 찾는 것을 실패하면 뜬 시간 동안 캐리어와 함께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특히 대부분의 거리가 노후화된 도시에서는 정말 고역인데 대만은 캐리어를 끌고 다니기에 좋은 환경은 아니다.

 

물론 호텔 등 짐보관이 가능한 숙소면 그게 베스트지만 짐보관이 안되거나, 바로 숙소로 가지 않는 경우에도 역시 물품보관함이 필요하다. 그래서 들고 온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의 물품 보관소의 정보. 여행에서 유용하게 쓰이기를!

 

++중간중간 필요한 정보들이 많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물품 보관함 위치

5, 6, 7번 출구 근처의 물품 보관함

 

나도 대만 여행에 오기 전에 물품보관함 정보를 좀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정보가 부족했다. 역 홈페이지에서 물품보관함 위치와 몇곳이 비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해서 찾아봤지만 별로 도움은 되지 않았고 나중에 보니 모든 물품보관함이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것은 아닌듯했다.

일단 공항에서 역 도착. 나는 5, 6, 7번 출구쪽에서 올라왔는데 다행스럽게도 올라오자마자 꽤 많은 물품보관함이 보였다. 물론 대부분이 차 있었지만 운 좋게도 한 자리 발견.

 

나중에 여행시간이 길어지며 안 사실은,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안 모든 곳에 물품보관함이 정말 정말 많다. 내가 본 역 중 물품 보관함 제일 많다. 그래서 생각보다 짐 보관이 어렵지 않았다. 다만, 지금 내가 소개하는 곳의 보관함이 가장 깨끗하니 참고!

 

 

물품보관함 이용정보

 

이용 정보는 보기 편하게 한국어로 번역해서 써봤다. 아래 이용정보를 꼼꼼하게 보고 이용해보자.

 

물품 보관함 이용정보

 

고객센터 운영시간: 5:50-24:00

기본 시간은 3시간. 요금은 3시간 단위로 청구되며, 3시간 이하로 이용한 경우에도 3시간 요금이 부과된다.

보관 시간 / 사이즈 작은 보관함 큰 보관함
1-24시간 40원 /3시간 60원 /3시간
25-48시간 30원 /3시간 40원 /3시간
49-144시간 20원 /3시간 30원 /3시간

 

예시: 만약 작은 보관함을 51시간 사용했을 시 가격 산정은 아래와 같다.

1. 1-24시간: (24시간 / 3시간) 8 × 40원= 320원

2. 25-48시간: (24시간 / 3시간) 8 × 30원= 240원

3. 49-144시간: (3시간  / 3시간) 1 × 20원= 20원

총: 320원+240원+20원= 580원

 

작은 보관함 사이즈 (가로×세로×깊이)

40 × 42 × 58cm

큰 보관함 사이즈

40 × 84 × 58cm

결제수단

현금: 10원 동전, 50원 동전, 100원 지폐만 가능

그 외: JKOPAY, 라인페이, 다중카드, 신용카드

 

참고사항

-물품 보관함은 한 번의 결제 당 한 번만 여닫을 수 있다.

-최대 보관일은 3일이다. 3일이 넘을 시 짐은 다른 장소로 옮겨지며 30일 이후 폐기된다.

-보관 기간 동안 물품이 분실된 경우, 최대 보상 금액은 1000원 미만으로 제한된다.

-부패가 쉬운 물품, 가연성 물품이나 위험하고 불법적인 물품은 보관이 금지된다.

-업무상의 필요에 따라 물품 보관함을 열어야 하는 경우, 모든 과정은 감시하에 이뤄지며 물품 보관함을 이용하는 경우 이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내부 공간이 꽤 넉넉하다

 

그럼 이제 짐을 맡겨보자. 넉넉하게 들어간다. 

 

완료

 

빈 곳은 초록 불빛으로 표시되고, 아닌 것은 빨간색 불빛으로 되어있다.

 

 

또 다른 날
한국어 지원

 

모든 물품 보관함은 한국어 지원이 되니 짐을 보관할 칸만 있다면 보관, 찾기 자체는 어렵지 않다.

 

 

영수증

 

맡기는 것이 다 끝나면 영수증이 나온다. 영수증에는 내가 언제 어느 존 몇 번 칸에 짐을 맡겼는지, 그리고 설정한 비밀번호가 표시된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짐을 찾기 전까지 잘 보관하는 것이 좋다.

 

나의 경우에는 물품보관함을 총 두 번 이용했다. 첫날 일정이 메인 스테이션 근처인데 호텔이 멀어서 한 번 보관하고, 지우펀 1박 투어를 갈 때는 만 하루를 이용했다. (지우펀에는 가능하면.. 아니 무조건 캐리어는 놓고 가자)

 

대만은 물품 보관함이 너무 잘되어있어 여행 내내 정말 편했다. 그러니 일정을 잡을 때 캐리어 걱정 없이 조금 자유롭게 잡아도 된다.

 

그럼 편한 여행에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즐거운 여행 되세요!

 

 


 

아래는 내가 매일매일 간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의 총요빙 맛집!!

 

대만 코스모스 호텔 총요빙 맛집이자 아침식사까지 하기 좋은 倪記鍋貼

대만 코스모스 호텔 총요빙 맛집이자 아침식사까지 하기 좋은 倪記鍋貼  대만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에 있는 코스모스 호텔에 묵고 있다면 꼭 가봐야 할 맛집이 있다. 바로 호텔 바로 옆

moonada.tistory.com

한국 사람이 많이 가는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호텔 근처의 아침식사 식당이 궁금하다면 아래로!

 

대만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호텔 근처 맛집 아침 식당 아이츠부츠 愛吃不吃早餐屋

대만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호텔 근처 맛집 아침 식당 아이츠부츠 愛吃不吃早餐屋  대만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들어봤을 대만의 아침 전문 식당들. 나는 총 두 군데를 갔는데 한 번은

moonad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