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단풍 맛집을 찾고 있다면 가까운 경복궁으로 단풍 구경 가볼까요

by 나는문어다람쥐 2024. 10. 21.
반응형

서울 단풍 맛집을 찾고 있다면 가까운 경복궁으로 단풍 구경 가볼까요

 

 

지난번에는 서울의 단풍 스팟 중 하나인 명륜당 단풍을 소개했었다. 이번에는 조금 더 위로 올라와서 경복궁의 단풍을 소개해볼까 한다. 경복궁 구석에는 단풍나무 스팟이 있다. 더군다나 경복궁 입장료도 필요 없다. 슬슬 산책하다가 경복궁까지 들어가기는 귀찮은데 고궁과 함께 단풍을 즐기고 싶을 때 가볍게 가기 좋은 단풍 스팟을 소개한다.

 

방문일: 10: 29

 

 

단풍나무 위치 출처: 네이버 지도 캡쳐

 

단풍나무를 보려면 경복궁역 5번 출구로 나가면 된다. 노랗게 표시된 곳이 단풍나무의 위치. 통의 파출소에서 길을 건너도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있다. 

 

 

짜잔

 

서두에서는 가볍게 보기 좋다고 했지만 막상 가보면 꽤 높고 큰 은행나무가 기다리고 있을 거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좀 있는 편이었다. 나도 우연히 발견한 은행나무라 사람 없는 시간에 예쁘게 찍지는 못했다. 그렇지만 이런 자연스러운 사진도 좋다. 포스팅을 보는 분들이 주말에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참고하기에도 좋고!

 

확실히 잘 알려진 스팟은 아니라 명륜당과 같이 '단풍 명소'들에 비해서는 사람이 매우 매우 적은 편이다. 평일에는 더더 적을 듯 하니 사람 없는 단풍 인생샷을 찍고 싶은 분들은 평일에 시간 내서 방문해 보기를. 

 

10월이라 그런지 푸릇푸릇한 잎이 남아있는 은행나무.

 

 

 

이번에는 역광이 아닌 해가 드는 방향으로 가서 조금 더 가까이 찍어봤다. 역시 사람 많을 때는 역광이 사람들을 날려줘서 좀 더 차분하게 나온다. 

 

사람이 많아도 포기하지 않고 찍어본다

 

사람이 많을 때는 역시 아래에서 위로 찍는 게 최고다. 이렇게 하니 꽤 멋지지 않나요? 주말밖에 시간이 안 나는 분들은 이렇게 찍어보세요.

 

 

 

다음 해에는 한복을 입고 다시 올 테다.

 

 

히히

 

구석구석 떠돌며 잘 나오는 곳을 찾아보다가 이런 구석까지 왔다. 한복 예쁘게 차려입고 차분하게 찍으면 잘 나올 것 같은데 나는 까불면서 찍다가 남은 사진이 이런 것뿐.

 

 

가을 하늘

 

나는 이왕 온 김에 경복궁에도 들어갔다. 경복궁을 너무너무 사랑하는 나. 일 년에도 몇 번씩 온다.

 

경복궁 기본 정보

관람시간
화요일 휴무
11-2월/ 9:00-17:00
3-5월, 9-10월/ 9:00- 18:00
6-8월/ 9:00-18:30
 
입장료
대인(25-64세) - 3,000원
외국인(19-64세) - 3,000원
24세 이하, 65세 이상, 장애인, 유공자, 한복 착용자 - 무료

 

 

향원정과 터질 것 같은 나의 가방

 

걷기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경복궁의 가장 안쪽까지 들어가면 향원정이 나온다. 난 유명한 경회루보다 향원정을 더 좋아한다. 단풍과 함께 어우러진 향원정의 모습이 너무 고즈넉하고 아름답다. 

 

 

 

우리나라 고궁은 어디서 찍던지 다 멋들어지게 나온다.

 

슬슬 배가 고프니 나가야겠다. 혹시 경복궁역 감자탕 맛집 할매집 아시나요? 쌀쌀해지는 요즘 같은 날씨에 먹으면 정말 정말 맛있으니 꼭 한 번 가보기를. 감자탕 먹기에는 배부르고 그냥 예쁜 카페를 찾는다면 내자상회에 가면 된다. 디저트가 꽤 맛있으니 몸 녹일 겸 따뜻한 커피 시켜서 같이 먹기 딱. 둘 다 경복궁 역 7번 출구에 위치한다. 내가 자주 가는 맛집들.

 

 

사탕같은 단풍잎

 

해가 떨어지기 시작하니 슬슬 바람이 불고 추워진다. 그 와중에 빨간 단풍이 너무 예뻐 또 한 장. 산책도 하고 여기저기 구경도 하며 단풍까지 즐기기에는 경복궁이 제격이다. 

 

 

경회루와 노을

 

경회루 포토 스팟이 이곳은 아니지만 마침 경회루 옆을 지나가는데 노을이 너무 예뻐서 찍었다. 

 

 

역시 경복궁은 예뻐

 

11월 초중순에는 아마 은행잎이 흩날리기 시작해 더 멋있을 경복궁. 올 가을에는 경복궁 나들이 어때요?

 

 


 

또 다른 서울의 단풍 명소를 찾고 있다면 꼭 가봐야 할 명륜당!

 

서울 단풍 명소 성균관대학교 명륜당으로 단풍 구경 가기

서울 단풍 명소 성균관대학교 명륜당으로 단풍 구경 가기  본격적으로 가을로 접어들며 단풍 명소들이 뜨고 있다. 그러나 명소들까지 가기에는 시간도, 체력도 안 되는 우리. 그렇기에 오늘은

moonada.tistory.com

 

조금 더 시간을 내서 남이섬의 단풍도 즐겨볼까요?

 

이번 가을에는 남이섬으로 단풍 구경을 가보자

이번 가을에는 남이섬으로 단풍 구경을 가보자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남이섬. 그중 가을에는 남이섬이 가장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고 입고 우리를 기다린다. 이렇게 넓고 잘 관리된 공간

moonada.tistory.com

 

 

 

 

 

반응형